자율준수 프로그램

  • Home
  • 화신그룹
  • 자율준수 프로그램
친애하는 화신 임직원 여러분. 화신 주식회사 대표이사 사장 정서진

지난 40여 년 간 자동차 Chassis 및 Body 부품 전문 생산 업체로서 한국 자동차 부품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온 화신은 2014년 현재 최고의 품질을 위한 기술력과 첨단 설비 및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자동차 부품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화신은 사회적 기여와 상생을 기본으로 하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으며 품질, 기술 및 자금 지원 활동으로 협력사의 성장에 자양분 역할을 하여 글로벌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부품 제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는 화신은 한 걸음 더 나아가 협력사와의 공정거래를 담보하기 위하여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Compliance Program)이라는 내부통제체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금번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언을 통해 당사가 협력사와의 공정거래에 앞장서는 기업임을 모든 임직원과 협력사분들께 알리오니 향후 CP 운영 및 내부 자율준수 문화 정착에 많은 협조 바랍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은 협력사와의 공정거래를 기본으로 하는 임직원의 행동지침을 포함하고, 당사의 임직원이라면 공정거래법 준수를 위해 필히 지켜야 하는 사항과 CP운영에 따른 제반 사항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이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이 법 준수를 위한 명확한 행동 기준을 제시하여 줌으로써 임직원들은 스스로 법 위반의 소지가 있는 행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자율준수관리자’라는 준법책임자를 선임하고, CP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CP가 기업 문화로 정착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특히 당사는 업종 특성 상 하도급법을 유념하여야 할 것이며, 임직원이 하도급 거래 상 해야 할 일(Do)과 하지 말아야 할 일(Do not)에 대해서는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가 전사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나아가 당사는 법 위반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것이며, 거래상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징계 상의 제재가 따를 것이기 때문에, 모든 임직원께서는 아래의 행동지침을 특별히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모든 계약에 있어 사전에 서면을 교부해야 하고 최소 3년간 관계 서류를 보존해야 하며, 합리적인 산정 방식에 의해 단가를 결정하고, 부당하게 감액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둘째, 모든 협력기업에 대하여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자유롭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할 것

셋째, 자율준수편람에 수록된 공정거래 법규와 행동 지침을 숙독하고, CP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

마지막으로 당사의 모든 임직원은 어떠한 이해관계에도 불구하고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여야 함을 다시 한 번 강조하니 금번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언을 계기로 하여 각별히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