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신 ESG 규정

  • Home
  • ESG
  • 화신 ESG 규정


개 요

화신은 창의적 도전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미래의 가치를 창조하여 글로벌 부품기업을 지향한다. 화신은 공존경영으로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추구하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윤리헌장 및 실천규범(이하 '규범') 을 구체화하였다.

화신의 국 내외 계열사를 포함하여 모든 임직원은 규범을 준수하여야 한다. 본 규범이 적용되는 조직의 모든 임직원은 해당 국가의 법규를 준수하는 동시에 본 윤리헌장 및 실천규범에 따라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또한 화신의 모든 이해관계자도 본 규범의 이해를 권장한다.

화신은 윤리경영 시대를 인식하여 윤리적 직무 수행 및 공정한 거래를 추구하며 사회적 책임을 통한 투명한 기업문화를 지향한다.


[화신 윤리헌장]
1. 사회적 책임 이행

우리는 사회가 요구하는 기본적인 가치관을 존중하고 각종 법규를 준수하며 국가경제와 사회발전에 기여한다.

① 사회적 책임
사회의 목적이나 가치에 적합한 경영 및 정책을 통해 경제성장,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 등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② 지속가능발전 목표
기업이 직면한 환경적,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투자와 혁신을 통한 기업성장으로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 기여를 한다. 환경적 사회적 기여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달성에 책임을 다한다.

③ 환경보존
사업 전 영역에서 환경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환경관련 규제 및 법규를 준수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④ 사회적 기부활동
기부는 기업 내부에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추진하고, 정치적 목적 또는 부당한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기부활동은 금지한다.


2. 신뢰받는 기업 추구

우리는 회사의 명예를 지키고 도덕성과 정직성을 바탕으로 한 공정한 직무 수행으로 신뢰받는 기업을 이룩한다.

① 공정거래
협력업체 및 거래관계에 있는 업체와 공정한 거래를 하며 상생관계를 추구한다.

② 반독점 행위
시장에서의 지위를 이용하여 불공정한 거래를 통해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③ 담합
사업자가 계약이나 협정 등의 방법으로 다른 사업자와 함께 가격을 결정하거나 거래 상대방을 제한함으로써 실질적인 경쟁을 제한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④ 부정방지
거래관계에 있는 업체로부터 부정하게 정보를 획득하지 않으며 획득한 정보를 사용해서는 안된다.

⑤ 지식재산권
협력사의 영업비밀을 보호하고, 부당하게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는다.

⑥ 납세의무
세법에 위반되는 조세처리 행위는 하지 않으며, 정당한 납세의무를 다하여 기업에 주어진 책임을 다한다.

⑦ 자금세탁
회사는 고객, 협력업체, 개인 및 관련 기관의 자금세탁과 관련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3. 인간존중 경영

우리는 직원 개개인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고 공정한 인사와 복지를 구현한다.

① 인권
모든 임직원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고 인권이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제도적 문화적 조치를 취한다.

② 차별금지
국적, 출신지, 인종, 성별, 연령, 문화, 종교, 장애, 학력, 정치적 성향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③ 공정한 보상
모든 임직원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성과에 대해 적절하게 보상한다.

④ 직장 내 괴롭힘
직장에서의 지위 또는 우위를 이용하여 언어적 또는 신체적 폭력, 성희롱, 따돌림, 협박 등과 같이 인격모독,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주는 모든 행위를 금지한다.

⑤ 일 가정 양립
모든 임직원의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균형을 이루는 업무환경을 조성한다.

⑥ 안전 및 보건
모든 임직원의 안전을 우선시하며 직무상 사고 및 부상 재난 재해 질병 및 전염으로부터의 안전한 작업환경을 유지한다.

⑦ 노동법 준수
아동노동 등 위법한 노동을 금지하고 근로시간을 준수하며, 사업장이 위치한 각 국의 노동법을 준수한다.


4.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제공한다.

① 정보제공
고객에게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② 정보보호
고객의 정보 보호를 위해 법규와 규정을 준수하며 정보를 침해할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③ 의견 수렴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여 정당한 요구와 제안은 적극 반영한다.

④ 차별적 영업활동 금지
영업활동과 무관한 사항을 근거로 고객이 제품 사용을 부당하게 제약 받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⑤ 품질보장
제품 생산 과정에서 품질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하여 적절한 기준을 통해 최선의 품질을 유지한다.


5. 주주 이익 극대화

우리는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통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여 주주 이익에 기여한다.

① 주주가치 증진
주주의 가치 증진 및 기업의 가치도 동반 증진하여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한다.

② 정보공개
회사의 규정 및 정보 관련 법규에 따라 기업의 공시 정보는 적시에 공개한다.



운영시스템
① 책임자

조직의 책임자는 소속 임직원 및 업무상 관련된 이혜관계자들이 윤리헌장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② 보고체계

윤리적 위반사항을 방지할 적절한 보고체계를 구성하고 조직 내의 책임과 역할을 명시해야 한다.


③ 모니터링

윤리적 위반사항을 상시 실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④ 내부통제

내·외부로 다양한 방식의 접근이 가능한 신고체계를 구축하고 감사 등의 적절한 제도를 도입해야 한다.


⑤ 제보자 보호

제보자의 신변을 보호하며 부당한 것에 대한 제보를 이유로 불합리한 대우나 차별을 당하지 않도록 조치해야 한다.


⑥ 위반사항 처리

위반사항 발생 시 사규에 따라 즉각 조치해야 한다.


⑦ 개정

해당 윤리헌장 및 실천규범은 정기적으로 검토 및 개정해야 한다.


부 록
1. 윤리 관련 제보 창구

▶인터넷 : http://www.hwashin.co.kr/kr/group/visit_inform_3.do

▶전화 : 054 - 330 - 5151

▶팩스 : 054 - 331 - 7568

▶우편 :경상북도 영천시 언하공단 1길 7(언하동) 화신 기술연구소 내부회계감사팀